아이폰 플립 출시 예상 소식 총 정리하기
- IT기기/신상 IT기기
- 2021. 6. 15.
삼성의 폴더블 폰, LG의 롤러블 폰 등 디스플레이에 다양한 변화를 주는 스마트폰이 계속 개발이 되고 신형 모델이 출시되는 가운데 아이폰의 접이식 휴대폰, 아이폰 플립이라고 부를 수 있는 모델은 왜 출시되지 않는 것인지 궁금증을 가질 무렵 한 동안 아이폰 플립의 출시에 대한 예상이 다수 관측되어 많은 기대를 모으게 된 적이 있습니다. 과연 폴더블 아이폰, 아이폰 플립은 언제 우리 손에 쥐게 될 수 있을까요? 아이폰 플립과 관련된 여러 소식을 하나로 모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아이폰 플립 예상 모습
이렇게 다시 한 번 아이폰 플립에 대한 내용을 모아보려고 하는 이유는 지난달 외신 보도에서 애플이 2년 뒤인 2023년에 약 7.3~7.6인치 크기의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관측이 또 한 번 나왔기 때문인데요. 가장 먼저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폴더블 아이폰의 예상 디자인을 살펴보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삼성 갤럭시 Z 플립과 동일한 방식으로 스마트폰이 위아래로 접히는 클램쉘 형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패널 역시 현재 사용되고 있는 삼성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OLED 디스플레이가 담길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미 폴더블폰의 시장 점유율에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삼성 갤럭시 Z 플립의 경우 화려한 디자인으로 많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데, 혁신적인 폴더블 스마트폰의 디자인에 아이폰 특유의 감성까지 더해진다면 삼성 폴더블폰을 위협하는 구매 욕구를 강하게 자극하는 아이폰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 플립 과연 튼튼할까?
안 그래도 내구성이 약해서 불안해하며 휴대하고 다니고 액정이 멀쩡한 상태의 아이폰보다 어딘가 금이 가 있거나 사방군데 쩍 갈라져있는 아이폰을 더 많이 보는 것 같은데, 심지어 그런 아이폰의 디스플레이가 접히기까지 한다면 과연 튼튼할까라는 의문이 생깁니다. 그래도 이러한 걱정을 덜어줄 또 하나의 소식이 있었는데, 애플이 지난 2020년 10월, 자가치유기능을 갖춘 폴더블 기기에 대한 특허를 냈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액정에 흠집이 생겨도 스스로 복구한다는 내용의 특허기술로 과연 어떠한 방식으로 구현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이제 아이폰의 액정이 깨져서 눈물을 삼켜야 하는 순간은 만나지 않을 수 있게 되는 것일까요?
아이폰 플립 출시는 언제일까?
아이폰 플립의 예상 출시일을 놓고 여러가지 의견과 추측성 기사들이 많이 보도되었지만 주요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아이폰 플립은 2023년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예상 출시 가격은 약 160만원대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폴더블 아이폰이 출시되면 첫 해 물량만 약 1,500만~2,000만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3년 출시가 예상되는 아이폰 플립, 예상되고 있는 것처럼 2023년에 출시된다고 하더라도 삼성보다 4년 늦은 걸음이지만, 다른 스마트폰 제조업체보다 1년 이상 늦게 선보인 5G가 지원되는 아이폰12가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한 것을 보면 아이폰은 더디더라도 곧 따라잡을 수 있는 충분한 고객층과 특유의 경쟁력을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에 비록 늦더라도 폴더블 아이폰이 출시 되기만 하면 또 다시 엄청난 수의 사전예약이 몰리고 시장의 판을 뒤집는 양상을 보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시장조사업체인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서 내놓은 폴더블폰 시장 전망으로 폴더블폰이 올해는 560만대, 내년에는 1,720만대 규모로 확대될 것이라고 내놓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 화이자와 같은 기존 폴더블 스마트폰 제조사의 구도 속에 애플까지 가세해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