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장애 보상 발표 관련 내용 정리: 소상공인 10일, 일반 사용자 15시간
- 생활정보
- 2021. 11. 1.
지난 10월 25일 갑작스러운 인터넷 장애로 생활과 회사 업무에 큰 불편을 겪었고 POS, 카드 결제 기기 등도 사용이 불가능해지면서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도 큰 손실을 입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장애 원인을 파악하고 신속히 보상안을 마련하겠다고 한 KT가 인터넷 장애 보상 관련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KT 인터넷 장애 보상안
KT의 인터넷 장애 보상안은 크게 소상공인과 일반 사용자의 두가지로 구분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12월에 청구되는 11월 이용 요금에서 보상금액을 일괄 감면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보상에 대한 별도의 지원센터를 구축해서 전용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 소상공인 고객 10일치에 해당하는 이용료 감면
- 일반 사용자 15시간에 해당하는 이용료 감면
보상 대상 서비스는 무선, 인터넷, IP형 전화, 기업상품으로 무선 서비스에는 태블릿 PC와 스마트워치도 포함되며 KT망을 사용하는 알뜰폰과 재판매 인터넷도 보상 대상에 포함됩니다.